♣蘭·분재·화초

[스크랩] 노루귀(설할초)일본 수상작들....

자운영 추억 2014. 3. 11. 12:09

 

 

 

 

 

 

노루귀 일본 2013년 대회 수상작들입니다.

지금 일본은 노루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노루귀 협회가 만들어 지고 노루귀 전국대회가 열려 성황리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일반 야생초 취민들이 노루귀에 빠져 헤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 야생초에 비해 번식력도 좋아 환급성도 뛰어나 취미인끼리 거래도 성황리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유행하는것은 약 3년뒤 한국에서 유행이 되므로 곧 한국도 노루귀 열풍이 불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 한국은 동백 무늬종 열풍이 불어 서서히 꺼지는 시점 입니다.

 

우리나라 노루귀도 변이종을 찾아볼 만 할것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일본의 다양한 자생지의 노루귀만큼 많지안은 흰색, 분홍. 청색 3개품종뿐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잘 찾아보면 좋은유전자의 변이종 노루기를 찾을 수 있을것입니다.

 

현재 천중, 삼단등의 일본 수입 노루귀는 일본 소비자가격의 약 4배에서 6배사이에 국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수입시 발생하는 항공료, 체제비, 검역과정서 폐기되는 상품값등이 이유 입니다.

 

일본 소비자 가격이 10.000엔짜리가 국내에서 40만원~60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1.000엔-환율 1.1=환화=11.000원 x 4~6= 40만원~60만원)

 

꽃그릇에서는 일본 천중, 삼단등 다양한 노루귀를 수입하여 번식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약 2년~3년정도면 매년 국내판매가격의 30%선에서 판매가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한국의 노루귀 활성화도 시켜볼 예정입니다.

 

다양한 품종으로 변이되고 있는 노루귀, 난초, 동백에이어 새로운 취미인의 로망이 될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본 노루귀(설할초/ 눈을 쪼개고 올라오는 꽃이란듯)의 사진들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꽃 그릇
글쓴이 : 뫼가람(김해) 원글보기
메모 :